본문 바로가기

Listing_공모주 앱/청약가이드

자람테크놀로지 상장 철회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오늘도 공모주 앱 리스팅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자람테크놀로지는 이날 금융감독원에 상장 철회 신고서를 제출..!

 

자람테크놀로지 측은 공모가 확정을 위한 수요예측을 실시했으나, 대외경제의 악화로 인해 IPO시장이 급랭한 현 상황서는 회사의 가치를 적절히 평가받기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상장 철회 이유를 설명했어요.

이코노미스트

자람테크놀로지 외에도 앞서 현대엔지니어링을 비롯해 SK쉴더스, 태림페이퍼, 원스토어 등이 상장 예비심사 통과 후 수요예측 과정에서 상장 계획을 취소했는데요.

 

하반기 들어선 골프존커머스,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제이오, 밀리의서재, 바이오인프라 등이 상장을 철회하거나 늦췄습니다.

 

연내 상장을 추진했던 컬리, 케이뱅크 등도 공모 시점을 내년으로 미루면서, 오는 13~14일 예정된 동물용 진단기기 전문 기업 바이오노트의 공모를 끝으로 올해 IPO 시장은 마감될 전망이에요.


올 들어 공모주 한파가 이어지면서 기업공개(IPO)를 철회한 기업이 속출하는 가운데 최근 상장한 기업들의 주가가 공모가를 밑도는 상황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증권가에서는 올해의 공모 시장 부진으로 공모가 밴드가 낮아진 상황이 투자자들에게는 오히려 매력적으로 다가와 내년부터는 투자자들이 유입될 수 있다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어요!

 

공모주 앱 리스팅은 절대 특정 종목에 대한 권유를 하지 않습니다. 투자에 대한 것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세요.

 

리스팅 홈페이지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