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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X 꿀팁/경제 이슈

중국 봉쇄완화와 실내마스크 해제 소식에 화장품 관련주 강세!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오늘도 공모주 앱 리스팅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화장품 관련주에 대해 살펴봐요!


최근 중국 방역 당국이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완화하면서 대표 중국 소비재인 화장품주에 대한 투자 심리가 살아난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런 가운데 이날 우리 정부가 이달 말까지 실내마스크 해제에 대한 입장을 발표한다고 밝히면서 매수세가 집중되고 있어요!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인 11월 7일부터 이달 6일 국내 화장품주들은 두 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네이버 금융

 

1) 토니모리

 

토니모리는 화장품 제조, 판매,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젊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을 지향하는 화장품 브랜드!

 

자체 R&I 연구소 센터를 설립하여 자체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유럽과 멕시코에 진출 해외 단독매장 200개, 샵인샵 2,000개를 확보했는데요.

 

브랜드샵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로 부터 천연화장품 인증을 받은 더 그린티트루바이옴 토너를 출시하였고, 출시될 신제품에 대해서도 친환경 라인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해요.

 

토니모리 최근 실적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3% 감소, 영업손실은 75.3% 감소, 당기순손실은 90.1% 감소.
  •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면세 및 특수상권 매출부진 사태 장기화에 따른 가맹점 축소로 부진한 실적이 지속되고 있으나, 원가 및 판관비 절감으로 손실 폭 축소.
  • 아이메이크업 제품 및 위생생활용품 생산을 주력으로 하여 COVID-19에 의한 시장상황에 맞춘 적극적인 대응을 진행하고 있음.

 

💡 오전 전 거래일 대비 ▲ 4.85% 상승한 4,435원에 거래 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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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클리오

 

클리오는 1997년 5월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 등을 영위하고 있는데요.

 

동사 보유의 5개 브랜드는 각각 색조 전문 브랜드인 클리오와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구달,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버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더마토리로 구분됩니다.

 

신제품 개발로 항상 새로움을 추구함에 따라 해외 명품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어요!

 

클리오 최근 실적

  • 2022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5% 감소, 영업이익은 41.1% 감소, 당기순이익은 42.2% 감소.
  •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색조화장품 시장에서 오랜 업력을 유지해왔으며, 최근 5년간 23.7%의 연평균 매출성장을 달성.
  • 고가의 해외 브랜드와 견주어도 뒤지는 않는 품질경쟁력을 확보하였으며,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충성도를 구축.

 

💡 같은 시각 전 거래일 대비 ▲ 2.29% 상승한 15,650원에 거래 되고 있어요!

 

그외 화장품 관련주로는 LG생활건강 ▲ 2.33%, 704,000원, 한국화장품 ▲ 6.79%, 8,330원, 아모레퍼시픽 ▲ 1.11%, 136,500원, 한국콜마 ▲ 2.33%, 41,750원, 코스맥스 ▲ 2.18%, 65,600원, 애경산업 ▲ 0.99%, 20,450원 등 강세를 보이고 있어요!


중국 뿐만 아니라 최근 한국 화장품 기업들은 가까운 일본 등의 아시아 징역과 미국 본토 및 유럽과 중동까지 다양하게 판매루트를 확대하는데 주력하고 있는데요.

 

거기에 국내에서도 실내마스크 해제 여부가 지속 논의되고 있으며, 최근 나온 보도에 따르면 올 겨울 코로나 위험 여부를 확인하고 빠르면 23년 1월에 실내마스크 해제가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연말 산타랠리에 탑승하고 있는 화장품 관련주는 내년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둘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공모주 앱 리스팅은 절대 특정 종목에 대한 권유를 하지 않습니다. 투자에 대한 것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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