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X 꿀팁/경제 이슈

국제 펄프 가격 오르자, 제지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어요!

 

📢 국제 펄프 가격 오르자,

제지 관련주 급등!

국제 펄프값, 역대 최고치 기록!

 

안녕하세요. 오늘도 공모주 앱 리스팅고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제지 관련주에 대해 살펴볼 예정입니다.

 

📚️ 3줄 요약

① 제지 관련주 상승 원인
② 제지 관련주
③ 제지 관련주 전망

출처 : 한국경제

1. 제지 관련주 상승 원인

 

산업통상자원부의 원자재 가격 정보에 따르면 8월 말 미국 남부산혼합활엽수펄프의 가격 톤당 1,030달러로 집계됐는데요. 이는 전월 대비 1.98% 증가한 수치로, 7월(1,010달러)의 톤당 최고치를 뛰어넘는 수치예요!

 

펄프 가격은 지난 5월 최고가를 경신한 데 이어 4달 연속 역대 최고치를 갈아치우고 있어요.

 

국제 펄프 가격이 최고가를 경신하면서 제지기업의 제품가격 인상과 실적 개선이 기대돼 제지 관련주가 급등한 것으로 보입니다.

 

2. 제지 관련주

출처 : 네이버 금융

1) 무림페이퍼

 

무림페이퍼는 제지, 펄프, 금융, 도매, 기타부문으로 분류되는데요. 제지 부문은 아트지, 백상지 등 인쇄용지를 제조해 판매하며 펄프 부문은 표백화학 펄프 제조, 판매를 담당합니다.

 

금융 부분은 시설대여업과 할부금융업, 신기술금융업을 영위하며 도매 부분은 제지와 펄프 도매업을 담당하여 기타 부문은 증기와 전기 생산, 판매업을 영위합니다.

 

제지 부문에서 무림페이퍼는 기존의 고급 인쇄용지 외에 라벨지, 디지털 용지 등 산업 용인쇄용지로 제품 구조를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 23일 오전 전 거래일 대비 ▲ 2.72% 상승한 2,645원에 거래되고 있어요!

 

출처 : 네이버 금융

 

2) 무림P&P

 

무림P&P는 펄프, 제지, 금융, 기타 부문으로 분류되며 펄프 부문은 표백화학펄프 제조와 판매를, 제지 부문은 아트지와 백상지 등 인쇄용지 제조와 판매를 담당합니다.

 

금융 부문은 여신전문업을 운용하며 기타 부문은 수산화마그네슘의 제조 및 판매, 조림 사업을 영위합니다.

 

제지 부문이 매출의 72.06%를 차지하는 주요 사업인데요. 노트, 다이어리 등에 사용되는 백상지와 잡지, 캘린더, 라벨, 쇼핑백 등에 사용되는 아트지가 주요 품목이예요!

 

💡 같은 시각 전 거래일 대비 ▲ 2.81% 상승한 4,575원에 거래되고 있어요!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그외 제지 관련주로는 신풍제지 ▲ 2.10%, 1,700원, 한솔제지 ▲ 1.35%, 15,050원, 무림SP ▲ 6.67%, 2,960원, 무림페이퍼 ▲ 1.55%, 2,615원, 삼정펄프 ▲ 4.69%, 32,350원, 페이퍼코리아 ▲ 3.29%, 2,040원 강세를 보이고 있어요!

 

출처 : 한솔제지

 

3. 제지 관련주 전망

 

8월 말 미국 남부산혼합활엽수펄프(SBHK) 가격은 t당 1,030달러를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월 대비 1.98% 상승한 수치인데요. 675달러였던 올 1월 펄프 가격과 비교하면 52.6%나 급등한 것입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장기화와 글로벌 공급망 차질 지속, 세계 경제의 스태그플레이션 우려 심화, 전 세계 중앙은행 금리 인상 등 복합 악재가 겹친 것이 원인인데요.

 

주 원료인 펄프 가격 급등과 물류비 상승이 지속된다면 결국 제지 업계의 경영 비용 급증으로 하반기 종이 가격 상승은 불가피 할 것으로 보여요.


👍️ 오늘은 제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요즘은 꼭 종이와 책이 아니더라도 워낙 대세가 플라스틱이나 비닐 대신 종이류로 대체하자는 기조가 있는 만큼 제지 관련주들의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공모주 앱 리스팅은 절대 특정 종목에 대한 권유를 하지 않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세요!

 

리스팅 홈페이지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