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X 꿀팁/경제 이슈

곡물값 상승세가 지속된다고? 사료 관련주 강세!

 

📢 곡물값 상승세가 지속된다고?

사료 관련주 급등!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영향

 

안녕하세요. 오늘도 공모주 앱 리스팅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사료 관련주에 대해 살펴볼 예정입니다.

 

📚️ 3줄 요약

① 사료 관련주 상승 원인
② 사료 관련주
③ 물가 상승 얼마나 더 오를까?

출처 : 픽사베이

1. 사료 관련주 상승 원인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의 영향으로 최근 물가 상승 폭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식품업계의 가격인상이 당분간 이어질 것이란 우려가 이어졌고, 관련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어요!

 

출처 : 네이버 금융

 

2. 사료 관련주

 

1) 한탑

 

한탑은 1959년 설립되어, 소맥분과 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1995년 상장했어요.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는 의료기기제조, 보호용테이프제조, 부동산 투자 및 자동차 부분정비, 축산업, 창업투자, 식품제조가공업 등이 있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 HACCP 인증을 획득하였고, 연구인력확충 및 시험농장 운영 등 R&D 활동강화를 통해 시장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어요.

 

💡 22일 오전 전 거래일 대비 ▲ 18.66% 상승한 2,385원에 거래되고 있어요!

 

출처 : 네이버 금융

 

2) 대주산업

 

대주산업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 등의 목적으로 1962년 설립되었으며, 199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어요.

 

약 60년 간 배합사료 제조업에 전념해온 대주산업은 오랜 노하우로 축적된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우수한 사료 제품을 생산하는 배합사료 전문업체입니다.

 

배합사료 시장의 대형화, 집단화된 축사 농가들로 인하여 사료회사들의 경쟁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밀착서비스와 프리미엄 제품으로 소비자 만족에 힘쓰고 있어요.

 

💡 같은 시각 전 거래일 대비 ▲ 14.81% 상승한 3,140원에 거래되고 있어요!

 

출처 : 연합뉴스

 

그외 사료 관련주로는  고려산업 ▲ 6.92%, 6,490원, 한일사료 ▲ 4.74%, 6,190원, 사조동아원 ▲ 4.15%, 1,505원, 팜스토리 ▲ 3.78%, 2,605원, 이지바이오 ▲ 5.15%, 5,000원 강세를 보이고 있어요!

 

출처 : 로이터

 

3. 물가 상승 얼마나 더 오를까?

 

지난 1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원재료 수입가격 상승의 가공식품 물가 영향 보고서에 따르면올해 하반기에도 곡물 수입단가 상승과 가공식품 물가 상승은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2분기 고점을 경신한 국제 곡물가격이 3분기 수입 가격이 반영되며 2분기 대비 16% 가량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 국제 곡물 가격 상승분은 3~6개월의 시차를 두고 수입 가격에 반영돼요!

👍️ 오늘은 사료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전세계에서 생산되는 곡물의 대부분은 사료로 사용되어 결국은 사료의 가격은 곡물의 가격과 깊은 연관이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안타깝게도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국내 사료업계와 축산 농가가 피해를 면하기 어렵다는 전망 때문에 많은 우려가 있습니다.

 

💡 앞으로도 밀 공급 및 다른 곡물들의 근황을 살펴보면서 사료 관련주들을 정리해두시는 것이 좋겠죠?

 

공모주 앱 리스팅은 절대 특정 종목에 대한 권유를 하지 않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명심하세요!

 

리스팅 홈페이지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