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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sting_공모주 앱/IPO 칼럼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공모주 할까 말까?

 

📢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공모주 할까 말까?

 

안녕하세요. 오늘도 공모주 앱 리스팅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주제는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인데요.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는 어떻게 나왔는지, 청약을 해도 괜찮을지 살펴봐요!

 

👀 오늘 살펴볼 내용

①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은 어떤 기업인가?
② 경쟁률은 매력적인가?
③ 의무보유확약/유통비율은?
④ 기업가치 적정성은 어떻게 되나?

출처 :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1위 키즈 콘텐츠 보유 국내 최대 3D애니메이션 제작사

 

· 국내 최다·최고·최대 3D 애니메이션 제작 기업

① 창편 시리즈: 23편+, 라이브러리: 1만+, 제작비 1천억+

② 애니메이션 제작 역량: 에미상 1회/대통령상 2회/장관상 7회

③ '21년 국내 1위 점유 콘텐츠 '키즈!티니핑' → OSMU IP 보유

 

· 콘텐츠 제작+유통플랫폼+MD사업+디지털 테크 종합 플랫폼

 유튜브 전세계 구독자 4천 만명, 글로벌 누적 조회 500억 뷰

 매년 신작 IP 개발 + 5~6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제작 역량 보유

 완구/카드/아케이드/코스메틱/모바일게임/테마파크 확장

 

· 매출액 '21년 384억 '22년 832억 가파른 성장

신규 IP 슈퍼다이노('22~), 메탈카드봇('23~) 추가 성장 기대

기존 IP 키즈티니핑, 미니특공대 시즌제 출시 해외 팬덤 확대

 유통 대행사(이익률 10~20%) 자체 유통(이익률 30%) 변화 구조 개선 및 신사업 확대를 통한 영업레버리지 본격 실현!

 

 

1. 경쟁률

최근 3개월 IPO 평균 수요예측 경쟁률 676:1이에요. 동사 경쟁률 44:1흥행 실패했어요.

 

희망 공모가 밴드 21,600 ~ 26,700원 하단 미만 17,000원 결정되었어요. 경쟁률 등급 '하' 부여했어요.

 

2. 의무보유확약, 유통비율

최근 3개월 IPO 평균 의무보유확약비율 7.4%(수량)에요. 동사 비율 0.05%평균 이하를 달성했어요.

 

동사 유통 비율 27%로 3개월 평균 34%와 비교해 평균 이하 수준이에요. 의무보유비율 등급 '하' 부여했어요.

 

3. 공모가 적정성

대원미디어(15.6), 에이스토리(14.8), 스튜디오드래곤(36.0)를 비교 기업 선정해 적용 PER 26.21배에요.

 

유통 구조 변화 및 신규 IP 런칭 등 영업레버리지 기대로 '23년 순이익 177억, 확정 공모가는 55.7% 할인된 수준으로 저평가로 판단해요. 등급 '상' 부여했어요.

 

4. 기대 수익률

· '22년~ 공모매력도 중하 등급 기업 비율 : 16.7%

· 상장일 시초가 수익확률 : 70%

· 상장일 시초가 평균 수익률 : 5.5%

· 상장일 최고가 평균 수익률 : 21.7% 

· 상장일 종가 평균 수익률 : 4.5%

 

위 자료는 투자의 절대적 지표가 될 수 없으며 투자에 참고만 하시고 최종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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