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모주 앱 리스팅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는 어떻게 나왔는지, 청약을 해도 괜찮을지 살펴봐요!
👀 오늘 살펴볼 내용
① 스튜디오미르는 어떤 기업일까?
② 경쟁률은 매력적일까?
③ 의무보유확약과 유통비율은?
④ 기업가치 적정성은 어떻게 되어있지?
공모 매력도 | |||||
경쟁률 | 등급 | 의무보유확약 | 등급 | 사업매력도 | 등급 |
1,701:1 | 상 | 16.45% | 상 | 컨텐츠 제작 | 상 |
종합 매력도 / 점수 | '최상 / 100점' |
주관사 | 미래에셋증권 | 확정 공모가 | 19,500원 |
시가총액 | 1,045억 | 모집총액 | 195억 |
일반투자자 주식수 | 250,000주 | 일반투자자 모집액 | 48.75억 |
균등배정 수량 | 125,000주 | 균등배정 금액 | 24.37억 |
비례배정 수량 | 125,000주 | 비례배정 금액 | 24.37억 |
국내 최초 넷플릭스와 장기계약 성공한 글로벌 애니메이션 제작사!
① 애니메이션 제작 및 기획 등 글로벌 애니메이션 제작사
- 드림 웍스와 총 72편의 초대형 계약 및 미국 법인 설립
- ('19)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 최초 넷플리스 장기계약 체결
- 작품 라인업 지속 증가 : '20년 7건 → '23년 13건
② 프리프로덕션, 메인프로덕션, 포스트프로덕션 총괄 제작방식
- 프리 프로덕션: 시나리오, 콘티, 스토리, 캐릭터 디자인 결정
- 메인 프로덕션: 동화, 스캔, 채색, 합성 등 본격 애니메이션 작업
- 포스트 프로덕션: 편집, 합성, 자막, 음악 동영상 제작 단계
③ 디즈니,워너라더스, 드림웍스 고객 확대로 사상 최대 실적 달성
- '22Q3 매출 비중 넷플릭스(48%), 워너(24%), 기타(28%)
- 프리프로덕션 강점 → 장편 작품 수주 → 높은 수주 단가 선순환
- 감독 증가: '14년: 9명 → '22.Q3: 19명 증가 (국내 최대 수준)
1. 경쟁률
최근 3개월 IPO 평균 수요예측 경쟁률 587:1이에요. 동사 경쟁률 1,701:1로 흥행 성공했어요.
희망 공모가 밴드 13,800 ~ 16,500원 상단 19,500원 결정되었어요. 경쟁률 등급 '상' 부여했어요.
2. 의무보유확약, 유통비율
최근 3개월 IPO 평균 의무보유확약비율 6.3%(수량)에요. 동사 비율 16.4%로 평균 대비 매우 높은 수치 달성했어요.
동사 유통 비율 24%로 3개월 평균 31.3%와 비교해 낮은 수준이에요. 의무보유비율 등급 '상' 부여했어요.
3. 공모가 적정성
콘텐츠 제작 상장사인 팬엔터테인먼트(33.0), 에이스토리(14.3), 스튜디오드래곤(35.3)으로 평균 27.6배에요.
최근 상장한 SAMG엔터는 공모가 대비 180%가 넘는 상승을 보여주었어요. 최근 트렌드와 부합하는 비즈니스로 상장일 주가 상승이 기대돼요!
4. 기대 수익률
- '22년~ 공모매력도 최상 등급 기업 비율 : 13.9%
- 상장일 시초가 수익확률 : 100%
- 상장일 시초가 평균 수익률 : 85.6%
- 상장일 최고가 평균 수익률 : 125.8%
- 상장일 종가 평균 수익률 : 93.4%
+ 따상간다면 수익금은?
공모가 : 19,500원
시초가 더블 : 39,000원
장중 상한가 30% : 50,7000원
1주당 최대 가능 수익 31,200원 (수수료 포함)
일반청약으로 나온 물량이 적어서 0~1주 예상되는데요. 받을 수 있다면 상장일 결과는 괜찮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위 자료는 투자의 절대적 지표가 될 수 없으며 투자에 참고만 하시고 최종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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