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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sting_공모주 앱/IPO 칼럼

꿈비 공모주, 청약 전 마지막 체크해요!

 

안녕하세요. 공모주 앱 리스팅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꿈비 공모주 수요예측결과는 어떻게 나왔는지, 청약을 해도 괜찮을지 살펴봐요!

 

👀 오늘 살펴볼 내용

① 꿈비는 어떤 기업일까?
② 경쟁률은 매력적일까?
③ 의무보유확약과 유통비율은?
④ 기업가치 적정성은 어떻게 되어있지?

공모 매력도
경쟁률 등급 의무보유확약 등급 사업매력도 등급
1,547:1 12.2% 육아가구
종합 매력도 / 점수 '상 / 80점'
주관사 키움증권 확정 공모가 5,000원
시가총액 401억 모집총액 100억
일반투자자 주식수 500,000주 일반투자자 모집액 25억
균등배정 수량 250,000주 균등배정 금액 12.5억
비례배정 수량 250,000주 비례배정 금액 12.5억

 

국내 유아가구1위 8년 연속 매출 성장기업!

 

①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한 국내 NO.1 유아가구 전문 기업

  • 8년 연속 소비자 만족지수 1위 ('14~'21년) 등 지속 성장
  • 국내 맘 카페 브랜드 선호도 1위 기록('21년 / 25.7% 채택)
  • 유아 침대,매트 누적 판매 52만개 / 누적후기 3.6만개 달성

 

② 설립 후 역성장 없는 매출액 증가 달성('15~'21 CAGR 37%)

  • '22년 해외 수출 사상 최대 실적 기록 (중국향 비중 가장 높음)
  • 3개년 영업이익 CAGR 151%, 순이익 166% (영업이익률 11%)  → 지속적인 카테고리 확대 및 유럽, 동남아시아 등으로 확장

 

③ 브랜드 유통사업 진출  제품간 연계효과로 시너지 창출

  • 140년 전통 독일 유아가구 1위 코이터 브랜드 총판 계약('22년)
  • G7 쭝웬레전드 커피(베트남 1,000개 매장) 총판 계약('21.12)
  • 공모자금으로 스마트공장 구축 및 맞춤형 침대/매트 원가 ↓

 

 

1. 경쟁률

 

최근 3개월 IPO 평균 수요예측 경쟁률 621:1이에요. 동사 경쟁률 1,547:1흥행 성공했어요.

 

희망 공모가 밴드 4,000 ~ 4,500원 상단 초과한 5,000원 결정되었어요. 경쟁률 등급 '상' 부여했어요.

 

2.  의무보유확약, 유통비율

 

최근 3개월 IPO 평균 의무보유확약비율 6.5%(수량)에요. 동사 비율 12.2%평균 대비 높은 비율 달성했어요.

 

동사 유통 비율 24%로 3개월 평균 31.3%와 비교해 낮은 수준이에요. 의무보유비율 등급 '상' 부여했어요.

 

3. 공모가 적정성

 

비교기업으로 상장사인 시디즈(18.6), 오하임아이엔티(23.6), 퍼시스(27.3)으로 평균 23.2배에요.

 

공모가 밴드 상단 초과한 기업의 경우 모두 높은 수익을 안겨주었어요. 시초가 평균 수익률 83%로 목표 수익률을 좀 더 높게 설정 하는 것도 유효한 전략으로 판단해요.

 

4. 기대 수익률
  • '22년~ 공모매력도 상 등급 기업 비율 : 13.9% 
  • 상장일 시초가 수익확률 : 80%
  • 상장일 시초가 평균 수익률 : 46.7%
  • 상장일 최고가 평균 수익률 : 72.4% 
  • 상장일 종가 평균 수익률 : 44.1%
💸 꿈비 공모주 청약 정리!

① 수요예측 결과가 좋게 나왔습니다. 경쟁률에 비해서 의무보유확약비율이 낮긴 하지만 최종 비율은 높아질 것으로 보여요.
② 희망공모가 상단 4,500원보다 500원 더 많은 5,000원으로 공모가가 결정되었습니다.
③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단위가 20주인데요. 증거금은 50% 입금이라 10만 원의 50%인 50,000원이 최소단위입니다.

위 자료는 투자의 절대적 지표가 될 수 없으며 투자에 참고만 하시고 최종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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