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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sting_공모주 앱/IPO 칼럼

미리 준비하는 공모주 청약 핵심 설명서

안녕하세요. 공모주 앱 리스팅입니다:)

 

오늘 2022년 첫 공모주 청약이 진행되는데요.

차량 용품을 판매하는 오토앤 공모주 청약에 대해 알아볼까요?

 


 

공모 전략 Point!

① 2022년 1월 6일 마감된 수요예측 결과 1713:1로 흥행 성공! 청약 추천!
② 국내 유일 제품 소싱, 개발, 제조부터 온라인 커머스 사업까지 영위하는 O2O 기업!
③ 연평균 20% 성장하는 이커머스 부문과 제품, 서비스 사업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지속 성장 기대!

 

1월 IPO 첫 타자 오토앤!
LG에너지솔루션만 있는게 아니라구요..

 

2022년 3주차 새해 첫 IPO로 오토앤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해요.

 

2012년 설립된 기업으로 현대자동차 사내벤처로 시작해 모빌리티 생활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성장했어요.

2020년 흑자 달성을 성공했고 상장을 통해 시차, 미래차 시장과 보험 캐피탈 등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어요.

 

국내 최초 '모빌리티 라이프 플랫폼 전문 기업' 이라구요?
조금 더 알아보면요~

 

오토앤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동차 비포마켓과 애프터마켓까지 사업을 영위하는 국내 유일한 기업이에요.

유사기업으로 비상장사 '카닥'이 있는데 카닥은 B2C기업이지만 오토앤은 B2B 전문 기업이죠.

 

모빌리티에 특화된 O2O 커머스를 구축해 온라인 시장과

오프라인 시장까지 모두 아우르는 자동차 종합 서비스 기업이랍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은 비포마켓, 애프터 마켓, 운송으로 구분되는데요.

오토앤은 온·오프라인 마트와 가맹점의 연계를 통해서 구매부터 부착까지 패키지화 했어요.

 

기존 서비스 업체들이 온·오프라인 마트 둘 중 하나에 집중적으로 사업화 하는 방식이었지만

오토앤은 패키지 시스템화 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을 줄 수 있겠어요.

 

출처 : 오토앤 - 주요 사업 구분

 

특히 2018~2020년까지 연평균 매출 성장이 20.41%를 기록하며

자동차 부품 기업 답지 않은 높은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어요.

 

2020년에는 흑자전환도 성공 2만여 개의 상품 온라인과

1만여 개의 장착점 네트워크를 통해 앞으로도 지속 성장이 기대돼요.

 

출처 : 오토앤 - 주요 실적 추이

 

그러면 공모 밴드는 비싸지 않나요?

 

공모 밴드 산정과정을 살펴보면 NAVER, 카카오, 다나와 등을 비교 그룹을 선정했어요.

 

국내 대표 플랫폼 기업으로 목표 PER을 선정해서 적용 PER이 35.6으로 다소 높게 나왓어요.

때문에 상장일 시가가 공모가 대비 높게 시작한다면 차익실현을 노린 매도 물량이 출회될 수 있으니 참조하세요.

 

* 위 자료는 투자의 절대적 지표가 될 수 없으며 투자에 참고만 하시고 최종 투자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주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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