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sting_공모주 앱/IPO 칼럼

K-콘텐츠 붐 탄 래몽래인, 청약 마지막날 흥행 성공할까?!

안녕하세요. 리스팅입니다:)

 

올해의  마지막 공모주 '래몽래인', 오늘이 마지막 청약일인데요.

과연 따상까지 가능할지 함께 알아볼까요?

 

출처 : 래몽래인

 

다양한 플랫폼&장르의 30여편 드라마 제작!

14년 동안 30여 편 제작 경험을 보유한 콘텐츠 제작사 '래몽래인'주몽, 프라항의 연인, 황진이, 불량주부 등 대작 드라마 콘텐츠를 제작한 이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출처 : 넷플릭스 - 오징어 게임

 

최근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 세계 1위 드라마로 K-콘텐츠의 인기가 정점을 달리고 있죠?

 

하지만 직접적인 수혜를 받은 기업은 거의 없고, IP·판권을 독점 보유한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을 통해 1조 원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고 밝혀 아쉬움을 토로했던 적이 있습니다.

 

사진 : 디즈니 플러스와 넷플릭스

 

래몽래인의 성장성이 가시화되는 큰 이유가 바로 영업 환경의 변화!

 

디즈니 플러스나 넷플릭스 같은 초대형 글로벌 OTT가 이미 한국 시장에도 진출했고, 국내 기업인 웨이브와 티빙과의 경쟁이 치열한 상황입니다.

 

OTT 경쟁이 심화되면서 콘텐츠 IP의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인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다수의 히트작을 보유한 래몽래인의 기업가치는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 OTT(Over The Top) : 개방된 인터넷을 통하여 방송 프로그램, 영화 등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출처 : 위지윅스튜디오

 

최대 주주 위지윅스튜디오와의 시너지로 지속 IP 개발!

우리가 주목하는 경쟁력 중 하나는 바로 최대주주인 위지윅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한 시너지인데요.

 

래몽래인의 공동대표인 '박지복' 대표이사는 위지윅스튜디오 CFO 출신으로 래몽래인의 경영에 직접적으로 관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발표된 자료를 찾아봤는데, 위즈윅스튜딩오는 CG·VFX 기술로 사업을 시작했는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디즈니 공식 파트너사로 등록되었다고 하네요~

 

디즈니 하면 떠오르는 애니메이션 대표작 '뮬란' 등 15편의 디즈니사 영화를 제작하면서 세계적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 CFO(Chief Financial Officer) : 회사의 자금부분 전체를 담당하는 총괄책임자

 

출처 : 래몽래인

 

앞으로 기대되는 점은 래몽래인의 콘텐츠 제작 능력과 위지윅스튜디오의 협업으로 다양한 장르의 영상물 제작이 예상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VR·AR 및 최근 가장 핫한 메타버스 시장도 진출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표 : 래몽래인 희망공모가액 산출내역

 

래몽래인 공모주 청약 추천!

그렇다면 래몽래인 공모주 청약해도 될까요?

래몽래인의 평가가액 산정기준을 살펴보면

 

비교기업으로 팬엔터테인먼트와 스튜디오 드래곤을 선정했고, 평균 PER은 44.43으로 산정되었습니다.

 

래몽래인의 2021년 3분기 기준 연환산 순이익을 적용해 주당평가가액은 18,501원으로 산정 / 할인율 29.73~37.84% 적용해 희망공모가 밴드 11,500~13,000원으로 결정됐습니다.

 

* 위 자료는 투자의 절대적 지표가 될 수 없으며 투자에 참고만 하시고 최종 투자책임음 보이에게 있음을 주지하시기 바랍니다.

 

공모주 어플, 리스팅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