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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sting_공모주 앱/IPO 칼럼

리스팅과 미리 준비하는 브이씨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 결과는?

안녕하세요. 공모주 앱 리스팅입니다.

 

브이씨 공모주 청약일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청약에 앞서 IPO 공모 정보 및 청약 일정을

꼼꼼히 살펴보고 투자하시며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골프'...플렉스 문화, 명품 소비문화로 대표되는 MZ세대의 새로운 놀이문화로 자리 잡아

 

공모 전략 POINT!

1) 수요예측 결과 경쟁률 190:1 / 의무보유 확약 19.93%으로

   최근 금리인상 등의 이슈로 주식시장이 급락하면서 수요예측 경쟁률도 낮게 나오는 상황

 

2) 골프 거리측정기 IT 디바이스 국내 M/S 1위 기업으로

    2020년 APL(Auto PinLocation) 서비스 런칭 후 1위 견고

 

3) 매출 성장 연평균 29.2% & 영업이익률 20% 달성.

   하지만 위드 코로나가 본격 시행된다면 골프 산업의 높은 성장세는 유지 가능할까.

 

출처 : 브이씨 - 연평균 29.2% 성장과 20%에 가까운 높은 영업이익률 달성

 

김사원님! 작년부터 골프장이 MZ세대 '골린이(골프+어린이)'들로 북적인다고 해요.

 

시장 조사기관에 따르면 3년 이하 골프 입문자 중 MZ세대가 65%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그 규모는 연간 100만(2020년 기준)에 달할 만큼 그 열기가 뜨거운 상황입니다.

 

브이씨는 골프 IT 디바이스 전문 기업으로

2011년 세계 최초로 음성형 거리측정기인

보이스 캐디를 개발하며 가파른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골프 거리측정기 IT 디바이스
국내 점유율 1위 기업이에요.

좀 더 알아보면요.

 

출처 : 브이씨

홀과 코스에 대한 거리, 그린 등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거리측정기가 핵심 제품입니다.

 

2021년 기준 시계형(39%), 레이저형(13%), 론치 모니터형(17%) 등

거리측정기 관련 매출이 전체 매출의 70% 이상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요.

 

높은 R&D 비율(2021년 44%)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로

그린 등고 시계형 GPS, GPS 결합형 레이저를 개발했습니다.

 

2020년 SKT 5G와 협업해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APL(Auto PinLocation)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적용해

 

변경된 핀 위치를 자동 GIS 업데이트가 가능하고,

전국 221개 골프장과 제휴 중입니다.

 

브이씨, 청약해도 될까요?
글쎄요...

김사원님! 2월 10~11일 진행된 수요예측 결과

경쟁률: 190:1 / 의무보유 확약: 19.93%을 기록!

 

경쟁률은 저조한 수준을 기록했지만

의무보유확약은 흥행 수준을 보여주었지요.

 

최근 금리인상 이슈로 1월에만 10% 이상

급락한 주식시장의 상황을 반영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하지만 낮아진 공모가격 형성으로 향후 시장 변동성이 완화된다면

저가 매수세가 유입 될 수도 있습니다.

 

일반 공모 청약에서는 반전이 일어날 수 있을지 리스팅도 관심이 가네요.

 

공모 매력도는 경쟁률 등급 하
의무보유 확약 점수 상
사업 매력도 점수 중을 부여했습니다.

☞ 최종 공모 매력도 중으로 청약 시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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