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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sting_공모주 앱/IPO 칼럼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약 : 수요예측 결과, 분석 및 공모가

 

안녕하세요. 공모주 앱 리스팅입니다:)

 

2022. 05. 24 (화) ~ 05. 25 (수) 2일가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약이 진행되는데요.

 

오늘은 리스팅과 함께 청담글로벌 공모주 청약에 대해 알아볼까요?

 


 

 

수요예측 경쟁률 24:1, 의무보유확약비율 2.27%(건수), 16.4%(수량)으로

공모가 밴드 하단 이탈한 6,000원 확정. 흥행 실패  

 

알리바바, 징둥닷컴의 
국내 유일1차 벤더 선정 기업   

 

(1) 빅데이터 활용 E-Commerce One stop Total Solution 서비스로

브랜딩부터 유통까지 일원화한 토탈 솔루션 제공

 

(2) 중국 이커머스 2위인 징둥닷컴의 1차벤더로 매출의 80%가 화장품 유통 매출.

HA 필러 자회사 바이오비쥬와 코스메틱 D2C 플랫폼 바이슈코 런칭으로 사업 다각화 진행

 

(3) 중국 이커머스 시장의 고속 성장으로 2018~2021년 연평균

매출액 성장률 261% 달성했으며 2019년부터 3년연속 흑자달성

 

 

01. 경쟁률

수요예측 결과 24:1로 흥행에 실패..

 

2022년 IPO 수요 예측 평균 경쟁률은 1039:1 수준이며

당사는 24:1을 기록해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최근 5월 대어였던 원스토어를 포함해 올해 6개가 공모 철회했는데요.

좋지 않은 IPO시장 분위기로 청담글로벌도 수요예측 실패했습니다.

 

02. 의무보유확약 / 유통비율

공모가 밴드 하단 8,400원을 하향 이탈한 6,000원 결정됐어요.

평가액 13,042원 대비 할인율 54% 적용된 가격입니다.

 

의무보유확약비율은 건수 기준으로 2.27% 매우 낮은 수준이지만

수량 기준으론 16.4%를 기록해 상반된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보통 건수와 수량이 비슷한 비율 수준인데 이는 소수 대형 기관에서

당사의 기업 가치에 대해 높게 평가한 것으로

시장 분위기에 연연하지 않고 저평가 밸류에 배팅한 의도로 보입니다.

 

 평균유통비율은 41.35%로 2022년 IPO 평균인 31%에 비해

높은 수준으로 상장일 매도 물량이 다량 출회 될 수 있어요. 

 

03. 기업가치 적정성

PER 배수 적용을 통해 주당평가가액을 산정했으며 적용 PER은 30.95배입니다.

 

1년 전만 해도 KOSPI의 PER이 20배 중반 수준이었으나

현재 10배 전후로 반토막이 났어요.

 

적용 PER 30배의 기준이 1년 전에는 낮지 않은 수준이었겠으나

지금은 시장 PER 대비 3배 높은 수준으로 부담 적용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 위 자료는 투자의 절대적 지표가 될 수 없으며 투자에 참고만 하시고 최종 투자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주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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