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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sting_공모주 앱/IPO 칼럼

리스팅과 미리 준비하는 포바이포 공모주 청약! 드디어 청약할게 생겼다!

안녕하세요. 공모주 앱 리스팅입니다.

 

화요일날 시작되는 포바이포 공모주 청약!청약에 앞서 IPO 공모 정보를 꼼꼼히 살펴보고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초고화질 VFX(시각특수효과)
콘텐츠 제작 기업으로 메타버스 관련주

 

(1) 국내 최고 초고화질 영상제작업체로 업계 최초 8K OLED 화질 데모 콘텐츠 제작과 최다 8K 콘텐츠 제작 기업인데요. 마블시리즈 블랙팬서와 암살 등에 딥러닝 화질개선 솔루션 기술을 제공한 이력이 있어요!

 

(2) AI 기반 딥러닝 화질 개선 솔루션 PIXELL 기반  컨텐츠 제작 및 유통 사업자로 메타버스 기업 중 유일한 3년 연속 흑자 기업이에요. 2020년에는 아티스트 제작 유통 플랫폼 키컷스톡을 출시!

 

(3)LG전자,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등과 공식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데요. SI 투자자(전략적 투자자)인 JYP, 에코마케팅과 엔터테인먼트 셀럽, 유통 카테고리 확대 등을 진행 중이에요.

 

 

1. 경쟁률

수요예측 결과 1,846:1로 흥행에 성공했어요. 

 

2022년 IPO 기업들의 수요예측 평균 경쟁률은 999:1 수준으로

평균대비 1.8배 이상 수준을 달성했습니다.

 

최근 1729:1의 경쟁률을 기록한 지투파워의 청약자수가 50만을 돌파했으며

이와 비슷한 수준을 가정한다면 약 40%의 확률로 균등 1주 배정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의무보유확약 / 유통비율

공모가 밴드 상단 14,000원을 초과한 17,000원 최종 공모가 결정됐어요.

 

가격신청 분포에서 14,000원 이상 제시한

기관투자자가 99% 이상으로 매우 뜨거운 반응을 보여줬는데요.

 

2021년 IPO 기업의 평균 의무보유확약비율은 14.48%이며

포바이포는 3배 이상인 56%를 기록했어요. LG에너지솔루션과

스코넥엔터테인먼트에 이은 올해 3번째 높은 의무보유확약 비율을 기록했네요:)

 

2021년 IPO 기업의 평균 유통비율은 32.62%이며

포바이포는 20.66%로 평균보다 훨씬 낮은 유통비율로

상장일 매물 출회 부담이 적어 하방 경직성이 상대적으로 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기업가치 적정성

포바이포의 공모가 산정은 PSR 기준값과 PER 기준값의 평균을 적용했어요. 

 

PER 평가로 코퍼스코리아(코스닥)와  SHUTTERSTOCK(미국) 등을 비

교군으로 포함해 적용 PER 29.9배, 적용 PSR 12.8배로 산정했어요.

 

주당 평가가액 각각 10,224원 25,958원의 평균가인 18,091원으로 형성

할인율 22.61 ~ 39.20%으로 공모가 밴드 11,000 ~ 14,000원으로 결정

 

메타버스 관련 기업의 잇따른 IPO 흥행 성공으로 인해 비교군 산정 시

VALUE가 높은 미국기업을 포함시키고 PER 대비 높게 평가되기 쉬운

PSR 기준 가격을 반영하는 등 공모가를 높이기 위한 노력이 보이네요!

 

2022년 2월 상장한 메타버스 기업인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경우

적자기업임에도 흥행에 크게 성공했는데요.

메타버스 불패신화 계속 이어 나갈 수 있을지 함께 지켜봐요!

 

* 위 자료는 투자의 절대적 지표가 될 수 없으며 투자에 참고만 하시고 최종 투자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주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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